세계 최초의 페달 달린 휴지통

0

세계 최초의 페달 달린 휴지통
빕Vipp

루브르 박물관의 작품이 되다

지금은 너무도 친숙한 페달 달린 휴지통은 1939년에 덴마크의 금속 장인 올게르 닐센이 아내 마리의 미용실에서 사용하기 위해 고안했습니다. 휴지통이 점차 유명세를 얻자 올게르 닐센은 회사명을 빕Vipp이라 짓고 미용실과 치과, 클리닉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회사의 규모를 키웠습니다. 빕의 대표 모델은 15 Bin. 초기 디자인을 80년간 꾸준히 이어온 15 Bin은 가장 클래식한 동시에 현대 예술과 융합되며 컨템퍼러리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15 Bin은 일상에 편리함과 미학을 더해주는 가치를 인정받아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돼 있으며, 2009년에는 뉴욕 모마의 영구적인 컬렉션으로 소장되었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유행을 타지 않는다

올게르 닐센은 "좋은 디자인은 유행을 타지 않는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그의 말처럼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의 15 Bin은 80년이 흐른 오늘날에도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2006년, 빕의 수석 디자이너로 합류한 모르텐 보 옌센은 아이덴티티가 분명한 빕의 디자인을 휴지통 밖으로 꺼내서 일상의 모든 영역으로 확대했습니다. 세탁 바구니를 필두로 키친&욕실 컬렉션, 액세서리, 조명, 디테일마저 완벽히 빕 그 자체인 키친 모듈까지! 빼고 또 빼서 최소한만 남긴 디자인과 모노톤의 컬러를 입은 빕의 제품들은 함께 있을 때 더욱 매력으로 여겨집니다. 2014년에 발표한 조립식 주택 빕 셸터는 빕의 철학을 공간으로 확장한 대표적인 디자인입니다.
출신 : 덴마크Denmark
제조 : 덴마크Denmark, 라트비아Latvia
탄생 : 1939년
창립자 : 올게르 닐센Holger Nielsen
주요 상품 : Vipp 15 Bin 14L, Vipp 524 Wall spot
대표 디자이너 : Morten Bo Jensen
홈페이지 www.vi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