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시공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http://www.casa.co.kr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사의 서비스

제 4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용역의 배송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이메일/휴대폰 등)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등록거부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는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1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3 장 회원가입 및 계약

제 7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사이트의 이용 약관 페이지에서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생년월일,이메일,주소,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실명으로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8 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비실명, 타인의 명의의 도용 등 신청양식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사회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4) 회사가 신청양식에서 정한 회원정보가 미비 되었을 경우
(5)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행위를 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6) 청소년보호법의 취지를 훼손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기타 이 약관상의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0 조(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11 조 제 2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 11 조 제 2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이용자의 동의하에 회원에 가입하면 신청한 해당 사이트와의 시공사 패밀리 사이트에 동시에 가입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1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제한,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비실명,타인의 명의 도용 등)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4 장 구매계약 및 대금 결제

제 13 조 (구매신청)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 2 호 내지 제 4 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인증메일 주소, 비밀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
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및 배송지 정보 등의 입력

제 14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 13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 16 조 제 1 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는 공급되는 재화 또는 용역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 이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고지 또는 게시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6 조 (수신확인 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SMS 등 가능한 수단으로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9 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7 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8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성별,생년월일(아이핀 회원의 경우 생년월일,성별,아이핀 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이동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2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3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6 장 기타

제 24 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한적으로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과 요금의 납입방법은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5 조 (사이트의 연결)

1.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지적 재산권)

1.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말소된 경우에 해당 회원이 게시했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면책)

1.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 반대 또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양자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 등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4.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및 동 시행령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재판권,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