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한센앤선

덴마크 오리지널 디자인의 성숙한 멋

3

현재까지 이어지는 전통적 가치

덴마크 디자인의 황금기를 이끈 주역

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출발점을 거슬러 올라가 보면 덴마크 리빙 브랜드 칼 한센 앤 선이 있습니다. 1908년, 칼 한센의 작은 공방에서 출발해 1백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명실공히 덴마크의 대표 가구 회사가 되었습니다. 칼 한센 앤 선 하면 ‘덴마크 디자인의 황금기를 이끈 주역’이라는 말이 수식어처럼 붙습니다. 한스 웨그너를 필두로 프리츠 헤닝센, 카레 클린트, 올 벤셔, 포 키에르홀름 등 당대 내로라하는 건축가, 디자이너와 협업한 가구가 1950~1960년대 덴마크 디자인의 전성기를 꽃피웠기 때문입니다. 인체공학적 기능을 최소의 디자인으로 풀어내고, 숙련된 장인의 손길이 닿은 칼 한센앤선의 가구는 타임리스 디자인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는 디자인

칼 한센앤선이 갈수록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시대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점입니다. 3대째 칼 한센앤선을 경영 중인 크누드 에리크 한센은 그들의 디자인 수장고에 보관된 1백 가지가 넘는 오리지널 디자인 중 앞으로의 생활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가구를 선별적으로 생산하며, 이와 별개로 젊은 디자이너와도 협업해 제품의 범위를 더욱 넓혀가고 있습니다. 언제나 한발 앞서 라이프스타일의 흐름을 예측해온 칼 한센앤선은 최근 작은 집에 어울리는 가구를 주력으로 생산하며, CH88과 위시본 체어 같은 아이코닉한 가구는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의 취향을 존중해줍니다.
출신 : 덴마크 Denmark
제조 : 덴마크 Denmark
탄생 : 1908년
창립자 : 칼 한센Carl Hansen
주요상품 : Wishbone chair, Shell Chair
대표 디자이너 : Hans J. Wegner, Frits Henningsen
홈페이지 : www.carlhans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