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NEW / 우리 아이 식탁에 즐거움이 펼쳐진다
빌레로이앤보흐(Villeroy & Boch)가 아이들의 식탁에 재미와 스타일을 더할 새로운 보호 키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트렌디한 보호(Boho) 스타일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식사 시간을 즐거운 모험처럼 만들어줄 다양한 식기로 구성했다.
-
서울시립미술관, 25년 주요 전시 계획 발표, 의제는 '행동과 행성'
-
SPECIAL PETERIOR IDEA / 반려동물 아이템에 깃든 펫테리어 아이디어
반려동물과 함께 산다면 펫테리어는 취향을 넘은 필수다. 바닥재부터 벽지, 가구와 조명, 가전과 식기 등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을 위한 배려가 바탕이기 때문이다.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에게 이롭고, 인테리어 가치가 있는 제품을 모았다. 나만을 위한 펫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SPECIAL OUTOOR ITEM / 인도어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아이템 ②
핸드메이드로 완성한 유일무이한 도마부터 캠핑의 낭만을 자극하는 취사 도구까지. 아웃도어는 물론 인도어에서도 사랑받는 아이템을 모았다.
-
SPECIAL OUTDOOR ITEM / 인도어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아이템 ①
핸드메이드로 완성한 유일무이한 도마부터 캠핑의 낭만을 자극하는 취사 도구까지. 아웃도어는 물론 인도어에서도 사랑받는 아이템을 모았다.
-
RECIPE / 행복을 담은 달콤한 한 조각
카카오의 진한 향이 코끝을 스치고, 초콜릿이 부드럽게 녹아 입안 가득 달콤함을 채운다. 초콜릿의 매혹적인 세계에 빠져드는 순간이다.
-
SPECIAL HOTEL / 집으로 초대하는 호텔 인테리어 영감 ②
주거 공간의 새로운 트렌드는 ‘호텔 같은 집’이다.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호텔 인테리어는 집 꾸미기의 중요한 원천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정상급 호텔들의 인테리어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
SPECIAL HOTEL / 집으로 초대하는 호텔 인테리어 영감 ①
주거 공간의 새로운 트렌드는 ‘호텔 같은 집’이다.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호텔 인테리어는 집 꾸미기의 중요한 원천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정상급 호텔들의 인테리어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
SPECIAL /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재탄생 예술적 공간으로의 진화 ③
아트 갤러리와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계가 점차 흐려지고 있다.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문화적 공간으로 진화 중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더 이상 상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플래그십 스토어 내부를 미술관처럼 디자인하고 예술 작품을 전시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학적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그 예. 새로운 문화적 경험과 예술적 감동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변신한 대표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들을 살펴봤다.
-
SPECIAL /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재탄생 예술적 공간으로의 진화 ②
아트 갤러리와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계가 점차 흐려지고 있다.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문화적 공간으로 진화 중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더 이상 상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플래그십 스토어 내부를 미술관처럼 디자인하고 예술 작품을 전시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학적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그 예. 새로운 문화적 경험과 예술적 감동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변신한 대표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들을 살펴봤다.
-
SPECIAL /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재탄생 예술적 공간으로의 진화 ①
아트 갤러리와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계가 점차 흐려지고 있다.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문화적 공간으로 진화 중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더 이상 상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플래그십 스토어 내부를 미술관처럼 디자인하고 예술 작품을 전시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학적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그 예. 새로운 문화적 경험과 예술적 감동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변신한 대표 럭셔리 플래그십 스토어들을 살펴봤다.
-
DESIGNER / 모던 디자인의 진지한 즐거움
선명한 컬러, 풍부한 질감으로 시선을 끄는 디자인. 2018년부터 뉴욕 브루클린에서 활동하는 감각적인 디자인 듀오, 점보(Jumbo)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본다.
-
SPACE / 디저트를 재해석한 건축가의 발상
건축적 영감을 바탕으로 한 독특한 콘셉트의 카페, 포어플랜(Fore Plan)이 주목받고 있다. 디저트를 제공하는 공간을 넘어 건축적인 미학과 아이디어가 스며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장소다.
-
CONVENIENCE / 삶의 질을 높이는 겨울 머스트 해브 아이템
겨울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건조한 공기와 미세먼지, 잡히지 않는 웃풍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주목해보자. 공기청정기부터 온열기까지 현대인의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큐레이션했다.
-
STAGE / 빛과 음악의 향연, 뮤지컬 판타지
무대를 가득 채우는 배우들의 호소력 짙은 연기는 객석 끝까지 감동을 불어넣는다. 드라마틱한 연출과 웅장한 사운드, 뮤지컬 넘버는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듯한 몰입을 선사한다.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뮤지컬의 매력. 이번 시즌 놓치면 안 될 화제의 뮤지컬을 소개한다.
-
ARCHITECTURE / 대지에 조형한 예술 조각
다양한 선과 면, 다면체가 어우러져 고유의 미감을 펼쳐냈다. 조형미가 돋보이는 까사 아라스(Casa Haras)는 공간을 예술로 향유하고자 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집이다.
-
SEASON ITEM / 푸른 뱀의 시간
장수와 행복을 상징하는 뱀의 해가 밝았다. 보고만 있어도 새해의 모든 소망이 다 이뤄질 것만 같은 뱀을 모티프로 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
GLOBAL HOME / 컬러풀 오아시스 티보 피카르(Thibaut Picard)
8세기에 지은 저택과 미술관, 카페와 패션 부티크가 뒤섞여 늘 활기찬 마레 지구. 옛 모습을 잘 간직한 뤼 비에유 뒤 템플(Rue Vieille du Temple)에 위치한 115m² 규모의 19세기 오스만 양식의 아파트는 티보 피카르를 만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쳤고, 컬러풀한 개성과 현대성을 갖추게 됐다.
-
MY HOME / 공간과 가구의 절묘한 균형
공간 구조와 가구 디테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 하나의 접점으로 모아질 때 집의 완성도는 극대화된다. 정교한 기능과 진보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가구 브랜드 ‘미노띠’의 제안에 귀 기울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
-
GIFT / 새로운 시작 알리는 특별한 순간을 응원해!
축하와 격려 담은 입학·졸업 선물 추천 입학과 졸업 시즌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시점이다. 이때 선물을 건네는 것은 단순한 축하를 넘어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가 된다. 새내기로, 또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으로서 이들의 새출발을 더욱 뜻깊게 만들어줄 선물은 무엇일까? 선물 선택이 고민이라면 <까사리빙>에서 추천하는 입학과 졸업 선물 리스트를 살펴보자.
-
DECO IDEA / 월페이퍼와 테라초, 컬러의 시너지
뉴욕 어퍼 사이드에 자리한 100년 넘은 아파트가 1년여 간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독특한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복잡한 동선을 정돈하고, 아름다운 정원으로 이어지게 만든 집. 인상적인 컬러와 소재가 펼쳐지는 부부와 가족의 공간이다.
-
SPOT / 시간을 품은 공간, 한옥의 재해석
따스한 햇살에 마음이 설레다 갑작스러운 한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2월은 고즈넉한 한옥 카페에 앉아 사유하기 좋은 시기다. 창 너머 겨울 풍경을 바라보며 따뜻한 차 한잔과 정성스레 준비된 디저트를 음미하면 마음이 차오른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찾은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카페를 소개한다.
-
ITEM / 컬러와 형태, 소재의 다채로운 변주 ③
<까사리빙>이 리빙과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 12인을 인터뷰해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트렌드를 전망했다. 이를 바탕으로 선정한 세 가지 키워드, ‘자연에서 온 물성’, ‘곡선의 미학’, ‘트렌드 컬러’를 충실히 반영한 리빙 아이템을 소개한다. 리빙과 디자인 라이프를 위한 안내서, <까사리빙>의 도슨트.
-
ITEM / 컬러와 형태, 소재의 다채로운 변주 ②
<까사리빙>이 리빙과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 12인을 인터뷰해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트렌드를 전망했다. 이를 바탕으로 선정한 세 가지 키워드, ‘자연에서 온 물성’, ‘곡선의 미학’, ‘트렌드 컬러’를 충실히 반영한 리빙 아이템을 소개한다. 리빙과 디자인 라이프를 위한 안내서, <까사리빙>의 도슨트.
-
ITEM / 컬러와 형태, 소재의 다채로운 변주 ①
<까사리빙>이 리빙과 디자인 분야의 전문가 12인을 인터뷰해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트렌드를 전망했다. 이를 바탕으로 선정한 세 가지 키워드, ‘자연에서 온 물성’, ‘곡선의 미학’, ‘트렌드 컬러’를 충실히 반영한 리빙 아이템을 소개한다. 리빙과 디자인 라이프를 위한 안내서, <까사리빙>의 도슨트.
-
BRAND MOOD / 공간에 생기와 에너지를 더하는 리빙 스타일 제안
세계 리빙 브랜드의 개성적인 무드와 스타일을 살펴보면 나의 공간을 위한 해법을 찾을 수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소재, 컬러와 형태로 탄생한 제품과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한 해를 위한 생기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
TREND REPORT 2 ⑫
LG전자
-
TREND REPORT 2 ⑪
삼성전자
-
TREND REPORT 2 ⑩
넥시스디자인그룹 김현기 책임
-
TREND REPORT 2 ⑨
SWNA 이석우 대표
-
TREND REPORT 2 ⑧
Sonoio 이현승 대표
-
GLOBAL HOME / 보스포루스 해협의 집
헤이다르 & 비게 이샤코글루(Haydar & Bige Ishakoglu)
-
TREND REPORT 2 ⑦
JESSICA Design Group 강주혜 대표
-
ISSUE / 2024 공예트렌트페어 ‘일상명품’의 새로운 발견
이번 공예트렌트페어는 공예가 명품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탐구하는 시간으로 남았다. 국내외 작가의 독창적인 작품과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통해 공예의 본질적 가치를 사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깊은 여운을 새겼다.
-
TREND REPORT 2 ⑥
Muagonggan 오승욱 대표
-
TREND REPORT 2 ⑤
Sunlab Architects & Share_us 현승헌 대표
-
BRANDS & EXHIBITION / 진화하는 K-리빙의 모든 것 2024 홈·테이블데코페어
K-리빙의 진화와 성취를 엿볼 수 있었던 2024 홈·테이블데코페어가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세밀하게 파편화된 취향에 맞춰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총망라한 이번 전시는 리빙 디자인의 새로운 물결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
ARCHITECTURE / 자연을 품은 일상의 호사
도시 한가운데 물과 빛, 식물을 조화롭게 빚어 자연과 공생하는 집을 지었다. 물아일체를 이끄는 네 가족의 안식처다.
-
ISSUE / 책과 함께하는 일상의 공간화 ‘시공사’가 선보인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홈·테이블데코페어 전시장에 등장한 시공사의 부스는 많은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스토리텔링과 콘텐츠에 뿌리를 둔 브랜드답게 책과 일상이 어우러지는 서재 공간으로 시각화한 것이 인상적이다. 4일간 관람객들의 발길을 끈 시공사 부스의 면면을 살펴본다.
-
TREND REPORT 2 ④
Simplex Architecture 박정환 대표